반응형

1부 불변의 사실

  • 1장. '시장 실패의 법칙'에 대해 알아본다. 지속적으로 실패와 싸워 이기려면, 실패를 깊이 연구하고 이해해야 한다.
  • 2장. 시장 실패의 법칙을 이겨낼 유일한 방법은 '될 놈'인 아이디어를 갖는 방법 뿐이다.
  • 3장. 도구 사랑, 특히 시장 데이터가 중요하다. 데이터를 사랑하고, 데이터를 아주 까다롭게 대하는 것이다.

2부 쓸모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

대부분의 실패는 흐릿하고 애매하고 뒤죽박죽인 생각이 원인이다. 신제품 아이디어를 처음부터 끝까지 분명하게 설명할 수 없다면,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없다. 

  • 4장. 놀랄만큼 간단하지만 믿기지 않을만큼 효율적인 여러 도구들
  • 5장. '프리토타이핑(pretotyping)'이라는 개념을 설명한다. 프로토타이핑과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모음 하나의 차이가 '될 놈'을 찾는 여정을 얼마나 바꿔놓는지 알아볼 것이다.
  • 6장.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리려면 데이터를 엄격하고 객관적으로 해석하고 분석해야 한다. 여기서는 이런 해석과 분석 도구를 설명한다.

3부 유연한 전략

새롭게 배운 지식과 도구를 가장 잘 활용할 방법을 공유한다. 

  • 7장. 가장 효율적으로 시장 검증 테스트를 준비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네 가지 전략을 설명한다.
  • 8장. 배운 도구와 전략을 활용하면 신사업 아이디어가 어떻게 바뀌는지를, 현실감 넘치는 시나리오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본다.
  • 9장. 새롭게 배운 도구와 전략을 통해 실패라는 야수에게 상당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새로운 힘을 갖게 된다. 성공 확률이 아주 높다는 사실을 안다면 어떤 종류의 신제품, 신규 서비스 혹은 신사업을 시작할 것인가? 크게 생각하고 높이 겨냥하라.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